top of page

더 이상 빛나지 못하더라도 나를 ... ...

전체적으로 모난 곳 없이 둥글둥글하게 무난한 성격. 감정표현이 확실하고 리액션이 큰 편이다. 특히 기쁨에 관련된 감정 표현이 큰 편이며 긍정적임.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친근하게 다가가 이것저것 말을 건넬 정도로 붙임성이 좋고 싹싹해 아이돌이라는 점을 빼더라도 첫 인상이 좋은 편. TV에서 볼 수 있는 아이돌 백요단과 사적 장소에서 만날 수 있는 백요단이 크게 다르지 않다.  활동적이고 밝으며 언제나 웃음을 잃지 않는 그야말로 행복한... ...

 

...이라고 모두가 알고 있지만, 사실은 마냥 그렇게 원만한 성격은 아님. 주변의 사랑과 관심을 갈구하며 아무에게도 미움받고 싶지 않아 한다. 적어도 자신이 알고 있는 사람들에겐 미움받아선 안 된다. 언제나 많은 사람에게서 관심을 받고 있으면서도 완전히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 애정결핍이 심하고 사랑받는 것, 특히 미움받고 싶지 않음에 상당히 강박적임에도 본인도 자신의 상태를 충분히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막연히 미움받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을 뿐.

- 모두에게 기본적으로 호감을 가지고 있기에 모든 사람이 자신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는 안일한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웬만한 사람은 그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

 

- 어렸을 땐 지금과 같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히스테릭하고 부정적이며 질투도 집착도 심했다. 어렸을 때 부터 맞벌이로 오래 집을 비웠던 부모와 자신에게 큰 관심을 두지 않던 형에게 원하는 만큼의 애정을 받지 못하고 점점 애정결핍 증상이 심해져 갔다.

 

- 10살이 되던 해 횡단보도를 건너던 중 교통사고를 당하는데, 큰 수술이 몇 번이나 진행됐을 정도로 심각한 부상을 입었으나 기적적으로 목숨을 구하게 된다. 그러나 사고의 후유증으로 사고가 나기 전의 기억과 자신에 관해서도 간신히 띄엄띄엄 기억하는 수준으로 기억을 잃어버린다. 

 

- 자신이 어떤 사람이었는지 정확히 기억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오랜 시간 동안 주변 사람들의 관심 어린 간호를 받으며 회복했고, 결과적으로 지금의 밝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변했다. 애정결핍, 질투와 집착 같은 근본적인 면이 아예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본인이 기억을 제대로 못 하고 있기 때문에 심하게 드러나지 않고 있음. 본인도 사고에 관한 것과 기억 상실에 관해서는 알고 있으나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있다.

 

- 입원하는 동안, 병원에 위문공연을 왔던 아이돌들의 무대에 감동을 받아 자신도 아이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사실상 아이돌이 되기로 마음먹은 직접적인 계기.

검정색 곰인형(처음으로 팬에게 받은 선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