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나를, 지켜봐주세요! 변신!
모두의 빛나는 아이돌.
한때 인기 최고조였던 5인조 남성 아이돌 FEVER의 리더로 데뷔했다.
당시 17살이라는 상당히 어린, 실제로 그룹 내에서 막내였음에도 뛰어난 재능으로 리더가 되었으며 센터에서 빛난 그의 재능이 세간의 주목을 받아 단숨에 다양한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혜성같이 나타난 신인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된다.
그룹의 인기도 인기였지만 백요단 개인의 인기가 대단했고, 그 인기의 영향인지 19세부터 솔로 활동도 시작했다.
데뷔 5년 차인 지금은 그룹보다 솔로로 더 많이 활동할 정도.
아이돌의 본업인 무대 외에도 다양한 방송과 예능 등에 출연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푸른 끼가 있는 흑발. 앞머리의 브릿지는 놀랍게도 염색이 아니다... 눈 색은 모니터 기준 왼쪽은 회색, 오른쪽은 하늘색. 왼쪽 눈 아래에 점이 있다. 덧니 있음.
- 라이더가 된 지는 2년. 그렇게 짧은 기간이라곤 할 수 없지만 경험이 많은 편은 아니다.
- 첫 솔로 콘서트 중 나타난 악인들에게 맞서던 중 변신할 수 있게 되었다. 유명 아이돌이었고, 변신 장소가 콘서트장이었던 만큼 다음 날 언론과 SNS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이후 라이더에 관한 방송에 출연하거나 관련 광고를 맡기도 하며 일종의 가면 라이더 홍보 대사가 되었다.
- 부모님과 4살 터울의 형으로 구성된 4인 가족. 언제나 사이가 좋진 않더라도 큰 굴곡 없이 그럭저럭 화목한 가정에서 자랐다. 10대 중반부터 아이돌을 목표로 연습생 활동을 시작했고, 데뷔하고 따로 쉬는 기간 없이 현재까지 아이돌로서, 최근에 들어선 라이더로도 활동을 계속하고 있으므로 가족과는 아주 가끔, 휴일에나 간신히 만나는 편.
- 데뷔 이후 그룹 멤버들끼리 다 같이 사는 숙소에서 살고 있었으나 라이더가 된 이후로 혼자 나와 살고 있다. 멤버들과의 사이가 크게 나빠지거나 하진 않았지만 만날 일이 점점 줄어들고 있어 아쉬워하고 있음.
- 기본적으로 누구에게나 존댓말. 상대를 호칭할 때엔 이름에 ~씨를 붙인다. 하지만 사실 그것보단 친근하게 이름, 연상에게는 형 또는 누나를 붙이고 싶어 함. 멋대로 부르면 실례이니 어느 정도 친분이 생기면 그래도 되냐고 물어보기도.
- 무대매너를 비롯한 관객들과 팬들을 대하는 자세가 훌륭하다. 공적 장소는 물론이요 사적 장소에서도 흐트러진 모습을 보이지 않으며, 웬만한 팬서비스 요청이나 부탁은 웃으면서 들어주기 때문에 아이돌이 되기 위해 태어난 성격이라는 소리를 듣기도.
- 악세사리는 손목시계.
휴대폰, 헤드폰, 스탠딩 마이크, 마커펜, 안경집(검은 뿔테 안경과 안경닦이가 들어있다, 도수 없음), 파우치(세면도구와 화장품이 들어있다), 여벌옷, 이 모든 게 담긴 검정색 캐리어
내 노래를 들어!
타 캐릭터의 스킬 중 정확한 수치가 표기된 스킬의 효과를 두 배 증폭 시켜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