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게 변신!
악인 등장 이후 일어난 각종 전쟁과 재난의 현장에 자발적으로 지원해 대담함과 용기, 임기응변에 많은 찬사를 받은 풀타임 특파원.
뛰어난 정보 수집력과 직감을 이용해 독단적으로 판단하여 지역을 옮기는 경우가 많으며, 그 감은 항상 적중해 누구보다 빠르게 큰 사건을 독점 취재 및 보도한다.
평화를 되찾은 지금도 악인이 휩쓸고 간 자리에 남은 비리와 악행의 전모를 고발하는 기자로서 부지런히 활동하고 있다.
가면라이더가 된 지는 올해로 2년째. 악인이 나타난 현장에 라이더의 도착이 늦어져 고군분투하던 중 변신 능력을 얻었다. 기자로서의 인지도는 그 전부터 높았으나 변신 장면이 카메라에 담기는 순간 분기 최고 시청률을 경신함과 동시에 세계적으로 얼굴을 알리게 되었고, 그녀의 투명한 이력 덕에 그녀가 소속된 방송사는 현재 가장 신뢰도가 높은 언론 매체로 꼽힌다.
풀네임은 이브 디 앙카, 혹은 이브 데본 앙카 (Yve Devonne Anka). 미들네임은 대화할 때의 리듬이 처진다며 이니셜로 줄여 말하거나 아예 생략한다. 검색하면 나오긴 하지만 거의 없는 이름이나 마찬가지.
프랑스계 캐나다인. 불어가 제1 언어지만 영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독어를 현지인과 같이 구사한다.
스킬 사용 악세서리는 무선 이어셋 마이크. 잘 사용하지 않던 물건이라 이브의 직업, 전투 성향을 고려해 개조하도록 기관에 부탁했다. 작지만 웬만한 마이크보다 튼튼하며 고성능.
가방, 손목시계, 노트, 필통 (볼펜, 형광펜, 수정 테이프, 바인더 클립), 스테인리스 텀블러, 접이식 우산, 휴대용 우의, 카메라, 무선 마이크, 무선 클립형 라발리에 마이크, 무선 이어셋 마이크, 트랜스미터, IFB 이어피스, 펜라이트, 세계 지도, 안경집, 선글라스, 인형 열쇠고리, 머리끈, 실핀, 여벌 옷, 스마트폰, 노트북, 여권, 카드 홀더, 지갑
긴급속보입니다
사망자의 사건 관련 목격 사항이 있을 때, 이를 전달받아 재판에서 말할 수 있다.